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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연상에 따른 브랜드 싫증의 차이 연구 : 쾌락적 제품 대 실용적 제품 원문보기


이경은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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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제품의 유형이 쾌락적 제품인지 실용적 제품인지에 따라 브랜드의 긍정적인 연상과 부정적인 연상을 통해 브랜드 싫증의 영향을 살펴보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존 문헌에서 제시된 싫증(Boredom)에 관한 근거들을 고려하여 소비자들이 제품뿐만 아니라 브랜드에서도 싫증을 느끼며, 제품의 유형에 따라 긍정적인 브랜드 연상과 부정적인 브랜드 연상에서 소비자들이 느끼는 브랜드 싫증의 영향정도가 다름을 밝혀내었다. 또한, 브랜드 싫증이 선호도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쳐 브랜드 싫증이 생기면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낮음을 고관여 제품에서 밝혀 내었다. 마지막으로, 싫증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d brand boredom through positive and negative associations with the brand according to whether the product it is hedonic or utilitarian. Therefore, considering the grounds for boredom that were presented in the existing literature, this study revealed that customers feel boredom in...

주제어

#brand association brand boredom hedonic product utilitarian product involvement 브랜드 연상 브랜드 싫증 쾌락적 제품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경은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나운봉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v, 66 p.
키워드 brand association brand boredom hedonic product utilitarian product involvement 브랜드 연상 브랜드 싫증 쾌락적 제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013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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