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테이크아웃 커피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디자인분석
Analysis of Take-Out Coffee Shop Brand Identity Design 원문보기


이지윤 (영남대학교 조형대학원 디자인학 시각영상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이하 BI)는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했을 때 색상 연상 작용으로 인하여 감정의 변화를 유도 할뿐만 아니라 커피의 맛과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경험에 색이 잠재되어 있어 소비자 심리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선아, 『한국 차 문화공간의 감성적 색채 전략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3, p.19
그러므로 BI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형태와 색상은 아주 밀접하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The significance of this study is in the search of a concrete plan for developing and comparatively analyzing take-out coffee shop brand identity. The visual element of existing brand identity was analyzed to examine the brand development intention.
Take-out coffee shop has bee...

주제어

#국내외 커피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 커비빈 파스쿠찌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할리스커피 브랜드 이이덴티티 테이크아웃 커피브랜드 커피 전문점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지윤
학위수여기관 영남대학교 조형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지도교수 임경호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51
키워드 국내외 커피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 커비빈 파스쿠찌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할리스커피 브랜드 이이덴티티 테이크아웃 커피브랜드 커피 전문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3715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