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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링 틀을 활용한 디자인 교육
(A) Study on design education using 3D modeling tools 원문보기


정재혁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컴퓨터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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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D 산업의 각광과 함께 3D 콘텐츠 산업의 중심 국가로 부상하고자 하는 정부의 비전이 발표되었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초등학교에서도 관련 교육이 필요하나 현재 3D 관련 교육은 찾아보기 힘들다. 이에 창의성 향상을 위한 초등 디자인 교육과 연계하여 3D 관련 교육이 이루어진다면 여러 가지 이점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디자인 교육을 단순히 ‘시각적인 결과물’로서만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내적인 이미지와 사고를 가시화하는 활동으로 보았다. 초등학교 디자인 관련 교육을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 분석하고 내용과 시간을 재구성하였다. 디자인 교육과정을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문제를 해결해가는 활동으로 보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with the spotlight of 3D industry, the government's vision that would be the main country of 3D contents industry was officially announced. Relevant curriculum needs to meet the vision, but it is hard to find the 3D-related education. 3D-related education connected with the primary design 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재혁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컴퓨터교육전공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 58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3750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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