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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게임 시장은 온라인 게임이 주류를 이루고 있던 상황에서 한 단계 도약을 해서 게임 이상의 어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체감형 게임은 단순히 게임의 수준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홈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이 되어가고 있으며 그만큼 큰 인기를 끌며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체감형 게임은 현재 대부분이 콘솔 게임 시장이 주도 하고 있으며 따라서 환경이 갖추어 지지 않으면 즐길 수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스마트폰 주제어
저자 | 조현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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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韓國外國語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및정보통신공학과 |
지도교수 | 김상철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63 p. |
키워드 | 체감형 게임, 스마트폰, 모션 컨트롤러, 가속도 센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4135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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