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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Ⅰ. 서론 1. 연구 목적 같은 시더라도 다른 선율을 만나면서 전혀 다른 분위기의 음악이 완성된다. 동일 시인의 똑같은 시에 각기 다른 작곡가가 서로 다른 음악어법과 시선을 가지고 재해석하여 선율을 붙였을 때 어떤 부분이 비슷하고 또 다를지 성악을 공부하고 있는 본 연구자로써는 상당히 흥미로워 연구를 하게 되었다. 프랑스 상징주의 문학에 큰 획을 그은 시인 폴 베를레느(Paul Verlaine, 1844~1896)는 많은 작품을 남겼고 또 많은 작곡가들이 그의 시에 음악을 붙여 가곡을 만들었다. 본 논문은 시인 베를레느의 시 중에...
저자 | 박선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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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학과 성악전공 |
지도교수 | 유지훈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ⅴ, 88 |
키워드 | 폴 베를레느 드뷔시 포레 만돌린 달빛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5024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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