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 문 초 록 본 연구는 학습지도 위주의 멘토링에서 청소년 멘티의 멘토링 프로그램의 만족도와 학업 흥미향상을 위해서 고려해야 할 대학생 멘토의 선정 및 개발시켜야할 요소가 무엇인지에 대한 연구이다. 이 연구를 통해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의 효과요인과 개선방안을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보고 보다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본 연구의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대학생 멘토의 경력관련 기능이 학업성취수준이 상/하집단인 청소년 멘티의 멘토링 프로그램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2. 대학생 멘토의 심리사회적 기능이 학업성취수준이 상/하집단인 청소년 멘티의 멘토링 프로그램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3. 대학생 멘토의 경력관련 기능이 학업성취수준이 상/하집단인 청소년 멘티의 멘토 선생님에 대한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4. 대학생 멘토의 심리사회적 기능이 학업성취수준이 상/하집단인 청소년 멘티의 멘토 선생님에 대한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5. 대학생 멘토의 경력관련 기능이 학업성취수준이 상/하집단인 청소년 멘티의 멘토링 활동에 대한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6. 대학생 멘토의 심리사회적 기능이 학업성취수준이 상/하집단인 청소년 멘티의 멘토링 활동에 대한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7. 대학생 멘토의 경력관련 기능이 학업성취수준이 상/하집단인 청소년 멘티의 학업성취감에 에 영향을 미치는가? 8. 대학생 멘토의 심리사회적 기능이 학업성취수준이 상/하집단인 청소년 의 준비도 멘티의 학업성취감에 영향을 미치는가?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서울 지역에 소재한 한 종합대학교에서 학습지도 멘토링을 진행하는 대학생과 그 멘토가 학습지도하는 중학생 청소년 멘티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
저자 | 이지은 |
---|---|
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심리전공 |
지도교수 | 이수진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i, 84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503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