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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고객지상” 관리이념의 도입은 고객 지향적 정부의 발전을 초래하기 시작하였으며 최종적으로 서비스 패턴의 근본 적인 개변을 초래하였다. 전통적인 관료제도 패턴 하에서 공공조직은 고객에 대한 반응이 부족하다. 정부의 고객은 그 정부에 의하여 영향을 받은 사람들이며 따라서 이 부류의 사람들을 정부의 수혜자라 할 수 있다. 리더-부하 교환관계 (LMX)는 내집단과 외집단으로 구분 하고 있으며 내집단 구성원은 리더에게 충성, 헌신 등의 사회적 교환을 하고 이에 대해 리더는 격려, 심리적 지원 등이 외집단 구성원들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고 리더부터 ...
저자 | Jin, Xiao Y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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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회계학과 |
지도교수 | 권인수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i, 62 p. |
키워드 | 리더-부하 교환관계, LMX, 직무성과, 수혜자 접촉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583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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