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리더-부하 교환관계가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수혜자 접촉의 조절효과 원문보기


Jin, Xiao Yu (세종대학교 대학원 경영·회계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고객지상” 관리이념의 도입은 고객 지향적 정부의 발전을 초래하기 시작하였으며 최종적으로 서비스 패턴의 근본 적인 개변을 초래하였다. 전통적인 관료제도 패턴 하에서 공공조직은 고객에 대한 반응이 부족하다. 정부의 고객은 그 정부에 의하여 영향을 받은 사람들이며 따라서 이 부류의 사람들을 정부의 수혜자라 할 수 있다. 리더-부하 교환관계 (LMX)는 내집단과 외집단으로 구분 하고 있으며 내집단 구성원은 리더에게 충성, 헌신 등의 사회적 교환을 하고 이에 대해 리더는 격려, 심리적 지원 등이 외집단 구성원들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고 리더부터 ...

주제어

#리더-부하 교환관계  #LMX  #직무성과  #수혜자 접촉 

학위논문 정보

저자 Jin, Xiao Yu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회계학과
지도교수 권인수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i, 62 p.
키워드 리더-부하 교환관계, LMX, 직무성과, 수혜자 접촉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583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