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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밸브 제어를 통한 저 압축 PCCI 디젤 엔진에서의 분사전략에 따른 연소 및 배기 특성
(The) characteristics of combustion and emissions according to injection strategies in a low compression PCCI diesel engine using retarded intake valve timing 원문보기


김영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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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적으로 지구온난화와 한정된 석유자원의 고갈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에너지 효율이 보다 높은 자동차의 개발과 차량으로부터 발생하는 유해배출가스 저감에 대한 요구가 점점 증대되고 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열효율이 높은 디젤엔진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연료의 사용과 높은 연비특성 등의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으며, 지구온난화의 주범으로 손꼽히는 이산화탄소 (CO2) 배출량이 매우 낮아 현재 대형 상용차용으로는 물론 승용자동차의 동력원으로까지 그 사용빈도가 점점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디젤엔진의 연소특성상 국부적인 고온반응 구간에서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anxieties about global warming and the depletion of petroleum resources are growing worldwide, many research groups have a great interest in diesel engines with their high thermal efficiency and low CO2 (carbon dioxide) emission well-known as the factor of ‘Global Warming’. However, it is establi...

주제어

#기계공학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영진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기계공학과
지도교수 이기형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xiii, 132 p.
키워드 기계공학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6660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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