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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철도 건설시 자연적 제한성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교량의 건설은 필요 불가결하며, 이러한 철도교량의 설계에 있어서 구조물의 역학적인 거동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또한, 앞으로 모노레일, 경전철 등으로 인해 교량 상에 건설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된다. 교량 구간의 경우, 교량에 변위가 발생하게 되므로 레일은 도상을 통하여 교량에 발생하는 변위의 영향을 받게 되고 교량 또한 도상을 통하여 레일에 발생하는 변위의 영향을 받게 된다. 이렇게 영향을 주고받는 것을 철도교량의 상호작용이라 한다. 연속교량에서 발생하는 ...
저자 | 이강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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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高麗大學校 工學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社會環境시스템工學專攻 |
지도교수 | 강영종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63장 |
키워드 | 연속교량, 장대레일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6881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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