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협동 학습을 통한 사회과 논술 지도 방안 : 고등학교 사회ㆍ문화 과목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정형진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일반사회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 사회의 복잡하고 다양한 여러 문제 상황 속에서 자기 주도적으로 제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비판력, 문제 해결력, 의사 결정 능력, 창의력 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교수 학습 방법의 하나가 논술이라고 할 수 있고, 학생들 간의 무한 경쟁, 사교육의 양산, 뒤처지는 학생의 상대적 열등감을 조장할 수 있는 경쟁 학습과 사회성이 결여된 극단적 개인주의와 다른 사람과의 상호 작용이 없거나 부족하여 편협한 지식인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개별 학습의 대안으로는 타인과 긍정적으로 상호 의존하고 존중하면서 협동하는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

주제어

#협동 학습 논술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형진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일반사회교육전공
지도교수 손장권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ii, 78장
키워드 협동 학습 논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689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