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현대 사회의 복잡하고 다양한 여러 문제 상황 속에서 자기 주도적으로 제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비판력, 문제 해결력, 의사 결정 능력, 창의력 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교수 학습 방법의 하나가 논술이라고 할 수 있고, 학생들 간의 무한 경쟁, 사교육의 양산, 뒤처지는 학생의 상대적 열등감을 조장할 수 있는 경쟁 학습과 사회성이 결여된 극단적 개인주의와 다른 사람과의 상호 작용이 없거나 부족하여 편협한 지식인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개별 학습의 대안으로는 타인과 긍정적으로 상호 의존하고 존중하면서 협동하는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
저자 | 정형진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일반사회교육전공 |
지도교수 | 손장권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ii, 78장 |
키워드 | 협동 학습 논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6894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