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관광 마케팅믹스가 의료관광 만족과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부환 (동의대학교 호텔컨벤션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부산지역과 경남 김해시 근처에 소재하고 있는 3차 의료기관, 대학병원 및 정형외과 전문병원 그리고 부산 서면 메디컬스트리트일대의 피부.미용.성형외과와 한방병원을 찾은 의료 관광객을 상대로 그들이 직접 경험한 한국의료관광을 얼마나 만족하고 있으며, 그러한 의료관광만족이 재방문및 긍정적인 구전 등과 같은 의료관광 애호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조사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또한 경영학에서의 마케팅 믹스개념을 도입하여 실제 의료관광객들이 의료관광마케팅 믹스 요인들에 대해서 어떻게 지각하고 있는지, 의료관광 애호도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통계적으로 검증하고자 한다. McCarthy가 상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부환
학위수여기관 동의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컨벤션경영학과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7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831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