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에서 생활하는 제 2 외국어를 학습한 70명의 한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간제한이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참여 학생들은 독해 활동 테스트 시 시간제한 그룹(실험군)과 시간무제한 그룹(비교군)으로 나뉘었다. 나아가 독해 능력에 따른 시간제한의 영향을 보고자 학생들은 각 그룹 내에서 영어 독해력에 따라 영어능력 상위 및 하위 그룹으로 나뉘었다. 사전 시험, 단어 시험, 워킹 메모리 테스트, 아이트래커(eye tracker)상의 실험 지문, 실험지문 이해력 점검 테스트 그리고 설문조사가 실...
저자 | 박재희 |
---|---|
학위수여기관 |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78 p. |
키워드 | Time imitations Eye movement No time limitation Reading proficiency Reading time Attention allocation Reading comprehension |
언어 | eng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9206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