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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고객관계관리(CRM) 요인이 프레이트 포워더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원문보기


이상섭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해운물류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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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업종에서 높은 고객만족이 기업의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로서, 국제물류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 중, 특별한 유형 자산 없이 오직 화주와 운송사 간의 중계 업을 담당하고 있는 프레이트 포워더에게 있어서, 기존 고객의 유지와 이를 통한 신규 고객의 유치는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한 전략으로서 여타 서비스 업종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CRM의 구성요인이 포워더 업계에서는 기업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연구의 실증분석은 선행연구들로부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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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the well known fact in the service industry that the high satisfaction of customer could be related to get a continuous profit for company. In international logistics service field, to keep current customers and to attract new customer is very important to Freight forwarder which takes a resp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상섭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해운물류학과
지도교수 이충배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6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086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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