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도시이미지가 도시마케팅 전략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최현미 (전북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마케팅)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도시마케팅의 성공 가능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요소 중 하나를 도시이미지로 보고 도시이미지가 마케팅 전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고찰하고 있다. 안정적인 이미지의 관점으로서는 경제적, 사회문화적, 서비스, 친환경 등에 만족감을 느끼면 거주하고 싶은 도시로 동기가 부여되며, 차별적인 이미지 관점으로서 방문하고 싶은 동기, 그 도시만의 특산물을 구매하고 싶은 동기, 기업하고 싶은 동기가 부여된다. 각 도시에 맞는 이미지나 정체성을 시민(내부,외부)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도시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그 도시만의 이미지를 형성해야하며, 이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관점에서 특정 도시이미지에 대한 평가가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이렇게 평가된 결과를 바탕으로 그 도시만의 이미지 결정요인으로 안정적인 도시이미지와 차별적인 도시이미지로 나누었다. 또한 도시방문의도, 거주의도, 특산품 ...

Keyword

#도시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현미
학위수여기관 전북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마케팅)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ⅵ, 43 p.
키워드 도시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267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