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하스(LOHAS) 인지도와 의식을 통한 친환경 화장품 구매행태에 관한 연구
Study on Purchasing Behavior though LOHAS awareness and Eco-friendly Cosmetics Conscious 원문보기


허초영 (성신여자대학교 생애복지대학원 피부비만관리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산업혁명 이후 현대인들은 급속도로 이루어진 경제성장과 함께 윤택하고 안정적인 삶을 누리게 되었지만 환경 문제를 초래하여 세계적인 지구 온난 화, 이상기후변화 등의 자연재해는 인간의 생존마저 위협 하고 있으며, 지구 의 미래는 불확실해졌다. 이러한 환경문제는 단순히 국가적인 차원이 아닌 전 세계적인 이슈로 떠올랐으며, 각 정부를 비롯한 기업, 소비자들은 환경 문제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책임의식 또한 강조 되었다. 정부의 환경 규제는 점차 강화되고 소비자들은 친환경적인 상품을 원하고 기업들은 이에 맞춰 환경 경영을 비롯한 지속가능한 경영, 친환경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변화가 화장품 산업으로 이어지면서 화장품은 과거와 다르게 변화 되고 있다. 또한 브랜드의 이미지 변화뿐만 아니라 친환경 제품으로 화장품 시장을 빠르게 점유하고 있다. 천연ᐧ유기농 원료를 사용하며, 포장용기는 재 활용이 가능한 용기를 사용하고, 과대포장을 하지 않음으로서 환경보호와 관련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소비자들의 ...

학위논문 정보

저자 허초영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생애복지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피부비만관리학전공
지도교수 이은혜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i, 36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294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