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고에서는 7차 교육과정에서 2007 개정 교육과정에서까지 시 교육을 위한 학습 제재로 가장 많은 작품이 수록되어 있는 ‘김소월의 시’를 대상으로 향후 김소월 시 교육의 바람직한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김소월 시의 율조는 민중의 호흡과 같이 하면서 간결하고 가벼운 음악성을 잘 살려내고 있기 때문에 시의 실감의 정서를 깊이있게 표현하고 있다. 이런 점에서 김소월의 시를 중학교 시 교육에서 중요한 학습 제재로 싣고 있다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러나 김소월 시의 학교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교수할 수 있는...
저자 | 곽두희 |
---|---|
학위수여기관 |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 현대문학 |
지도교수 | 정정순 |
발행연도 | 2012 |
키워드 | 수업 분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94006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