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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6종의 현행 고등학교 일본어(Ⅰ)교과서로 학습하는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언어 4기능별로 어떤 유형의 교실활동을 제시하고 있는지 분석하여 교과서에 제시된 교실활동의 구성상의 특징을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외국인을 만날 기회가 거의 없는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능숙한 외국어 구사 능력을 접할 수 있는 기회는 교실활동이 대부분이지만 학교에서 지정한 교과서만을 접하는 학습자로서는 한정된 유형의 교실활동만을 수행하게 되어 편중된 언어기능 학습을 할 수 밖에 없다. 따라서 각 교과서에 나타난 교실활동을 언어기능별로 나누어 비교분...
저자 | 하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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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일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한섭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 104장 |
키워드 | 일본어 고등학교 교과서, 교실활동, 언어4기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636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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