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논 문 개 요 본 연구에서는 영아전담 어린이집과 영유아통합 어린이집의 만 2세반을 대상으로 보육환경 및 보육프로그램 등의 질적 수준을 비교 분석해 봄으로써 바람직한 영아보육의 시사점을 얻고자 한다. 이와 같은 연구목적에따라 설정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영아전담 어린이집과 영유아통합 어린이집 만 2세반 교사가 인식하는 보육환경의 차이는 어떠한가? 2. 영아전담 어린이집과 영유아통합 어린이집 만 2세반 학부모가 인식하 는 보육환경, 보육프로그램의 차이는 어떠한가? 3. 영아전담 어린이집과 영유아통합 어린이집 만 2세반의 일일보육계획 안에 나타난 보육프로그램(생활주제, 표준보육과정의 6개영역 중 5개 영역)은 어떠한가? 본 연구의 대상은 강원도에 소재해 있고 만 2세반이 있는 영아전담 어린이집과 영유아통합 어린이집 170개소이며, 연구방법으로는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
저자 | 안혜랑 |
---|---|
학위수여기관 | 서울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석란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 8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6817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