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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정서조절능력 향상을 위한 독서치료 활용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시하여 정서조절능력 향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검증해 보는데 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정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초등학교 고학년의 정서조절능력 향상을 위한 독서치료 활용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안되어야 하는가. 둘째, 초등학교 고학년의 정서조절능력 향상을 위한 독서치료 활용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고학년의 정서조절능력 향상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를 밝히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경기도의 한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이며, 정서조절능력 사전검사를 실시한 후, 정서조절능력 검사 결과가 평균보다 낮은 학생들을 1차 선발하고 이들 중에서 평소 학급에서 자신의 ...
저자 | 김윤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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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상담심리전공 |
지도교수 | 유형근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ⅷ, 201 p. |
키워드 | 초등학교 고학년, 정서조절능력, 독서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9218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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