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서 미래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학습자 중심의 교육활동 실천가인 진보주의 성향의 교사상이 주목받고 있음을 탐색하여 아동중심주의 아동관과 아동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활동을 실천하는 동시에 교수-학습에서 교사의 개입과 역할을 강조한 프레네의 교사상을 살펴보고, 진보주의 교사상과 비교를 통해 현재 프레네의 교사상이 주는 시사점을 살펴보는 것이다. 본 연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내용을 설정하였다. 가. 프레네 교육론의 특징과 진보주의 교육론의 특징 나. 프레네 교사상과 진보주의 교사상의 비교 ‘알고 있다’의 인재가 아닌, ‘할 수 있다’의 인재가 요구되는 현재, 과거의 ...
저자 | 조욱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교육과정전공 |
지도교수 | 권낙원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ⅴ, 69 p. |
키워드 | 프레네 교사상 진보주의 교사상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9229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