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레네의 교사상과 진보주의 교사상의 비교 연구
A comparative study of the image of teachers in Freinet Pedagogy and the image of teachers in the Progressive 원문보기


조욱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교육과정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서 미래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학습자 중심의 교육활동 실천가인 진보주의 성향의 교사상이 주목받고 있음을 탐색하여 아동중심주의 아동관과 아동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활동을 실천하는 동시에 교수-학습에서 교사의 개입과 역할을 강조한 프레네의 교사상을 살펴보고, 진보주의 교사상과 비교를 통해 현재 프레네의 교사상이 주는 시사점을 살펴보는 것이다. 본 연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내용을 설정하였다. 가. 프레네 교육론의 특징과 진보주의 교육론의 특징 나. 프레네 교사상과 진보주의 교사상의 비교 ‘알고 있다’의 인재가 아닌, ‘할 수 있다’의 인재가 요구되는 현재, 과거의 ...

주제어

#프레네 교사상 진보주의 교사상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욱현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교육과정전공
지도교수 권낙원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ⅴ, 69 p.
키워드 프레네 교사상 진보주의 교사상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922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