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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팬을 이용하는 유체기계는 여러 산업 현장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선박에서는 대형전동기로 팬을 회전 시켜 공냉식 열교환기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때 발생하는 소음이 120dB(A)정도로 소음기를 설치하여 소음저감을 이루어 내고 있다. 하지만 팬의 회전수(RPM), 유량변화, 구조변화, 흡음재 변경과 같은 기본적인 설계 변경에서 설계자의 숙련도에 의해 결정되는 경우가 많아서, 비효율, 비경제적 이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 흡음재를 이용하여 소음을 저감하는 흡음형 소음기의 특성을 파악하여 설계 도구를 만들고 ...
저자 | 권순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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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자동차공학과 |
지도교수 | 이장명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65 p. |
키워드 | 덕트음향요소 설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9830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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