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청소년들의 방과 후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를 논의하였다. 최근 교육은 ‘교실 붕괴’라는 표현을 빗대어 나타낼 수 있을 정도이다. 이는 학교 교육이 위기에 있는 이야기가 된다. 과거부터 이어져 온 우리 교육이 다수의 문제점들로 인하여 교실 안에서는 제대로 된 학습이 어렵다는 의미를 가지는 것이다. 따라서 방과 후 활동에서 신체 활동 프로그램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올바른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는 밑바탕이 되도록 하는데 목적으로 가지고 있다. 제 1장에서는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과 연구 방법 및 제한점에 관한 논의를 하였다. 연구의 방향을 정하고 무엇을 연구할 것인지에 대하여 정확히 밝혔으며 선행연구를 통하여 기존에 비슷한 주제로 연구된 논문을 바탕으로 연구를 하였다. 그리고 본 논문의 기본 내용이 되는 것들을 중점적으로 용어 정리를 하였다. 제 2장에서는 연구의 배경에 대하여 정리하였다. 방과 후 활동의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기 전에 청소년기의 개념과 특징을 통하여 연구의 대상에 대하여 미리 파악하고자 하였으며, 방과 후 활동과 볼링, 생활체육과 같이 연구의 배경이 되는 것들에 한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제 3장에서는 방과 후 신체 활동 프로그램의 활성화 방안을 위한 연구를 논의하였다. 현재 방과 후 신체 활동 프로그램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현황을 파악하고 문제점의 ...
저자 | 최원영 |
---|---|
학위수여기관 | 순천향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체육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전혜자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7, 49 p. |
키워드 | 방과후 활동 볼링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10638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