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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내 수송연료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나 현재 대부분의 수송연료는 석유수입을 통해 조달하고 있다. 그러나 석유연료의 가격은 매우 높고 불안정함으로 다른 수송연료 대안 없이 석유연료에 의존한다면 국가 경제발전의 장벽으로 작용할 것이 극명하다. 이 밖에도 온실가스 감축의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라는 측면에서 바이오연료가 각광받고 있으나 현재 경제성 부족으로 인해 널리 상업화되고 있지 못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바이오연료 경제성 저하의 가장 큰 원인이 현재의 불안정적인 원료 공급 시스템이라는 것에 착안하여 원료 보급 방식에 따라 두가지 시나리오를 설정하고 각각의 시나리오에서 ...
저자 | 김미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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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화공생명공학과 |
지도교수 | 박진원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 58장 |
키워드 | 바이오 디젤 바이오 연료 바이오 에탄올 경제성 분석 B/C Ratio분석 biofuel biodiesel bioethanol economic analysis B/C Ratio analysis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13973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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