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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항공기의 전방동체와 중앙동체를 연결하는 INLET DUCT 내부의 드릴링 작업을 하는 장비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설계 및 제조 하였다. 균일한 홀 가공을 위하여 에어 스핀들은 전기 스핀들로 교체하고 스핀들 샤프트에 직접적으로 하중이 가해지지 않도록 설계하여 드릴링 하중에 의한 변형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였다. 스핀들의 회전속도는 3000 rpm으로 고정시키고 드릴의 피딩 속도를 변화 시켜서 드릴링 작업을 하였다. 작업 미니탭 16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
저자 | 김석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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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상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시스템공학과 기계시스템공학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 47 p. |
키워드 | 고정밀 드릴링 inlet duct 시그마 레이져트랙커 스텝드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322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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