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EPS용 전동기 설계 시 응답성 향상을 위한 전동기 설계 방향에 대하여 검토하였다. EPS용 전동기에서 응답성은 사용자의 안전과 직결되므로 주요한 성능 조건으로 평가된다. 또한, 제어기에서는 Gain 값 조절에 있어 한계가 있으므로, 동일한 제어조건에서 전동기의 파라미터 변화에 따른 응답성의 경향을 확인하였다. EPS용 전동기는 자속집중형 전동기를 대상으로 설계하여 응답성을 검토하였다. 응답성에 영향을 미치는 조건들을 파악하기 위하여 전동기의 주요 파라미터를 수식적으로 산정하고 이를 이용하여 전기기계적 시정수를 산정하여 응답성 향상 방향을 제시하였다. 전동기에서 중요한 파라미터인 ...
저자 | 박강일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자동차공학과 |
지도교수 | 홍정표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ix, 56 p. |
키워드 | EPS 응답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3625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