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최근 몇 년 간 한국 드라마 콘텐츠의 파워가 참으로 무섭다. 미디어 시장에서 시청률 상위 프로그램의 대부분은 한류 스타들과 다양하고 참신한 소재들로 무장한 드라마들로 채워지고, 일본과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은 물론이고, 중동 유럽까지 한국 드라마의 매력이 꾸준하게 퍼져가고 있다. 이러한 미니시리즈 드라마를 제작하는 데에 있어서 회 차(Episode) 당 제작비는 약 2억에서 5억 원 가량이 소요되며 보통 16편에서 20편 정도 제작되므로 보통 한 타이틀을 제작 하는 데에 있어 약 30억에서 100억 원 이상의 비용이 소요된다. 이렇듯 막대한 제작비가 투자가 되는 콘텐츠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유일한 정량적 측정치는 시청률(...
저자 | 마경란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보시스템학과 |
지도교수 | 이욱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46 p. |
키워드 | 미디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3632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