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여행사의 사회적 책임활동(CSR)과 고객충성도의 관계에 대한 연구 : 지속가능한 윤리경영 전략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ravel agencies'ciroirate social responsibility(CSR) and consumers' loyalty : focusing on sustinable ethical management strategies 원문보기


민웅기 (한양대학교 대학원 관광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급변하는 기업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이행되어야 하는 여행사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다차원적 구조 분석의 필요성에 의해 진행되었다. 본고의 연구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관광분야에서 윤리경영의 한 부문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이 주목받게 된 기업환경의 변화상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자 한다. 둘째 관광기업 중 여행사가 수행해야 하는 사회적 책임활동의 범주를 살펴보고, 이 같은 윤리경영에 대한 소비자 평가에 대해 고찰하여 그것이 고객충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셋째, 변화하는 소비자 가치에 대응하기 위한 실제 여행사 CSR 이행의 애로사항은 무엇이며, 향후 어떤 경영전략으로 이를 극복할 수 있을지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소비자와 여행사의 양측 입장에서 바라보는 여행사 CSR의 실현가능성을 지속가능한 윤리경영 전략의 모색을 통해 종합적으로 정리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계량연구를 주 연구방법으로 하되, ...

Keyword

#관광 

학위논문 정보

저자 민웅기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관광학과
지도교수 김남조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i, 169 p.
키워드 관광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3740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