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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녹색성장의 정부시책에 맞추어 최근 철도건설이 활성화되고 있다. 호남고속철도 공사가 시작되었고 수도권광역 급행철도에 대한 관심도 높다. 현재 가시화된 건설계획 외에도 많은 신규 노선 및 기존 노선 보강이 있을것으로 예상되는데 이에 변전소 용량선정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변전소 용량선정에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는 현재 계획된 운영용량, 인근 기존 노선과의 연계 등이 있으며 최근 국내 노선의 고속화 정세와 연휴 등의 특별편성 상황 역시 고려해야 한다. 또한 위 모든 상황에서도 인근 변전소 고장시 연장급전에 지장을 주어서는 안되므로 실제 부하용량의 몇배가 되는 용량의 급전용변압기를 선정하게 된다. 이에 따라 건축용적 및 각종 변전시설물이 급전용변압기의 용량에 맞추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급전용변압기의 용량선정은 자체의 설비가격 뿐만 아니라 해당 건설사업 전반의 사업비 결정에 영향을 준다. 따라서 과도한 용량선정은 사업비 및 운영비, 유지보수비의 낭비를 초래 할 수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급전 ...
저자 | 권상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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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시스템공학과 |
지도교수 | 박장현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 37 p. |
키워드 | 철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374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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