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Reading aloud활동에 Code-switching기법 적용이 초등학생들의 어휘 습득과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 초등학교 3학년아동을 대상으로 원문보기


이미형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어린이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ading aloud활동에 Code-switching기법 적용이 초등학생들의 어휘 습득과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초등학교 3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인적자원부에 의하여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 수업(Teaching English in English) 정책이 10여년 이상 실시되어져 왔음에도 불구하고 교육 현장에서는 여전히 영어 교육에 모국어의 사용이 완전히 배제되어지지 않는 현상이 관찰되어지고 있다. 이와 같이 영어 교육 정책과 교육 현장 사이의 차이(Gap)가 존재함을 관찰하고 이에 대하여 본 연구자는 영어 교육을 위한 모국어 사용의 긍정적인 면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을 수립해 보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는 소리 내어 읽어 주기(Reading aloud)활동에 코드 스위칭(Code switching) 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초등학생들의 어휘 습득과 흥미도 향상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봄으로써 초등 영어 어휘 교육의 효과적인 방안을 위한 한 가지 방법으로서 소리 내어 읽어 주기(Reading aloud)활동에 코드 스위칭(Code switching) 기법을 적용하는 것을 제시하고자 하였으며 이것을 소리 내어 읽어 주기(Reading aloud)활동에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 수업(...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effect of Code switching in Reading aloud activities on primary school students' vocabulary acquisition and interest -Evidence from Experiments with graders- Lee Mi Hyoung Major in English Education for Young Learners The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미형
학위수여기관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어린이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준규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ix,14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625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