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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역사 내부 또는 철도 인접 건물 내부로 유입되는 진동과 구조소음을 효율적으로 저감시키는 방법으로는 궤도 전체를 하부구조와 분리시키는 플로팅 슬래브궤도 공법이 있다. 국내에서는 아직 플로팅 슬래브 시스템 설계기술과 관련 구성품 설계기술이 확보되어 있지 못하기 때문에 대부분 국외에서 개발된 시스템을 그대로 도입하고, 핵심 구성품인 방진재료는 모두 수입에 의존하는 등 관련 기술의 자립도가 매우 낮은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순수 국내 기술을 바탕으로 플로팅 슬래브 궤도용 방진시스템 개발을 위해 방진마운트 최적설계 및 제작과 방진장치 시공성, 교체성 등을 고려한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이 시스템을 선하역사에 직접 설치하여 성능평가를 통해 그 효용성을 확인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플로팅 슬라브 궤도용 방진장치의 핵심인 고무방진마운트의 최적설계를 위해 ...
저자 | 박상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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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선문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기계공학과 진동제어 |
지도교수 | 전종균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xi, 137 p. |
키워드 | 철도 궤도 진동저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8607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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