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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전 연료분사 장치가 저압의 연료를 흡기 다기관(manifold)을 통해 혼합기 형태로 공급하는 방식인데 비해, GDI(Gasoline Direct Injection) 시스템은 연료 분사장치인 인젝터(injector)를 통해 연소실에 직접 고압의 연료를 정시, 정량만큼 주입해야 한다. 이 때문에 인젝터에는 응답성(response)이 좋은 고속 솔레노이드 밸브(solenoid valve)가 사용 되고 있다[1]. 솔레노이드 밸브에서 응답성이란 신호 전류에 대한 정확한 동작의 정도를 뜻하는 말로 신호에 대해 늦게 동작한다면 연료가 필요보다 적게 투입될 수 있기 때문에 응답성은 솔레노이드 밸브와 분사장치의 성능을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 되고 있다[2]. 본 논문에서는 솔레노이드 밸브의 응답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정 전류(static current) 상태에서 ...
This paper suggests a method for improving response of the solenoid valve to increase the magnetic flux density through the FEM(Finite Element Method) in the static current status. To the optimal design, the solenoid position where the thrust maximum, and changed the shape of the plunger and the cor...
저자 | 박정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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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밭대학교 산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기공학과 전기공학 |
지도교수 | 김기찬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34 p. |
키워드 | 솔레노이드 밸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6244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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