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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원동기의 회전력을 종동축에 전달함에 있어서 고부하를 받는 구동일 경우, 급속한 부하 및 회전속도 변화에 따른 충격흡수 위하여 커플링이 이용된다. 유체 커플링은 제철 및 발전소에서 고하중의 원재료 이송 컨베이어 구동 시스템에 이용되고 있다. 유체 커플링은 종동축이 정지해도 구동축은 회전이 가능하고, 구동축과 종동축의 회전력은 항상 동일하게 유지한다. 또한, 충격적인 부하를 흡수하므로 모터구동의 시스템에서 과부하 상태에도 유체이음으로 탈피하여 원동기 모터를 보호하는 특성을 갖는다. 본 연구에서는 유체클러치의 대용량 고부하를 받는 종동축으로 동력전달 과정에 있어서 유연한 시동, 과부하 방지 및 시동토크 증배의 기능을 갖는 연구를 수행하였다. 유체 커플링의 1차원 해석과 ...
저자 | 추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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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업기술.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제조공학과 |
지도교수 | 유택인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83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6637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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