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항공사 가치혁신을 위한 서비스품질 향상 요인 도출에 관한 연구 : 국내 상용고객을 대상으로 국내항공사와 외국항공사 서비스품질 비교
Distillation of Service Quality Enhancement Factors for Value Innovation in Case of Korean Domestic Airlines 원문보기


나윤서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관광경영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세계항공운송시장은 글로벌 경제위기와 유가상승으로 인한 유류비에 대한 부담에도 불구하고 여객부분의 지속적인 수요증가의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에따른 치열한 경쟁구도와 더불어 항공산업은 재정위기의 반복을 수반하면서 더욱 상업적인 시장으로 향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경쟁상황에서 항공기업은 고객서비스의 성질을 재평가하는 움직임과 방향으로 초점을 두고, 서비스산업 중심의 성장전략’의 새로운 발상을 통한 성장 패러다임을 구축해나갈 필요성이 제기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상용고객 전문가 집단의 의견을 수렴하여, 국내항공사와 외항상의 서비스품질 비교분석을 통해 항공사가치혁신을 이루는 가치변인을 도출하고 ERRC프레임워크를 완성하여 ...

주제어

#항공사서비스품질 측정 척도 블루오션 ERRC 델파이기법 가치혁신 

학위논문 정보

저자 나윤서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관광경영
지도교수 김홍범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222
키워드 항공사서비스품질 측정 척도 블루오션 ERRC 델파이기법 가치혁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803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