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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오늘날 우리 사회는 경제발전과 더불어 소득수준이 향상되고 여성의 사회진출과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면서 미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소비계층의 확대에 힘입어 글로벌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시장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매 시즌마다 화장품 브랜드들은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쏟아져 나오는 신제품 중에서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상세한 정보와 차별적인 이미지를 통한 광고 전략이 필요하며 다양한 광고매체 중에서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미지를 전달하기에 잡지 매체는 광고매체로서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광고는 기업의 제품을 알리고 이윤을 창출하는 이외에 그 시대상을 잘 반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광고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는다. 그 중 화장품 광고는 그 시대 여성들의 사고와 미적 추구가치, 생활양식을 반영하여 당시 화장품의 종류와 트렌드를 알아보는 데 좋은 자료로서의 역할을 한다. 따라서 그 시대 화장품 광고 분석을 통한 내용을 알아보는 것은 의미가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패션매거진에 실린 화장품 광고를 국내와 국외로 구분하여 국내· 외 화장품 광고를 분석함으로써 앞으로 국내 화장품 광고가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연구의 방법으로는 라이선스 패션매거진 보그(Vogue) 한국판을 선정하여 2009년 1월부터 2012년 12월까지의 총 4년 동안 48권에 게재된 화장품 광고를 대상으로 국내 화장품 광고와 국외 화장품 광고로 구분하고 제품종류 즉, 스킨케어, 메이크업, ...
저자 | 조유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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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패션디자인학과 |
지도교수 | 정재윤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87 p. |
키워드 | 라이선스매거진 패션매거진 매거진 광고 분석 화장품 화장품 광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804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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