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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급속도로 발전한 IT기술과 스마트폰 보급에 따른 SNS의 활성화로 수많은 데이터가 생성되고 소비되며 축적되고 있는 상황이다. 때문에 종래에 없었던 엄청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유의미한 정보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데이터 활용에 대한 노력이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형성되었고 이른바 ‘빅데이터(Big data)’ 라는 용어가 생겨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의 원천으로 각광받고 있다. 빅데이터는 분명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고 비즈니스를 다각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기에, 여러 기업들이 빅데이터 활용을 하기 위한 투자와 노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빅데이터는 최근에 생겨난 용어로 개념이 생소하고 추상적일 수 있어 기업의 활용에 어려운 부분이 있다. 때문에 빅데이터를 단순한 트렌드로 인식하여 도입하거나 활용 하는 것을 지양해야 할 것이다. 또한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기술, ...
저자 | 추동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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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컨설팅학과 |
지도교수 | 한창희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 66 p. |
키워드 | 경영정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819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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