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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젤 저온연소 기술은 엔진 연소실 내부의 화학반응이 질소산화물(NOx)및 입자상 물질 (PM)의 발생이 동시에 억제되는 저온연소 영역에서 이루어지도록 하는 신개념의 연소 기술이다. 이 때 저온 연소는 대용량의EGR을 공급하여 연소실 내 가스의 비열을 높이고 연소실 내 산소 농도를 조절하는 dilution-controlled 방법과 적당량의 EGR을 공급하는 대신 디젤 연료를 TDC근처에서 분사하는 late-injection 방법으로 달성할 수 있는 데, 이번 연구에서는 위 두 가지의 저온 ...
저자 | 장재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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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이기형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x, 78 p. |
키워드 | 기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8232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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