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시청률과 광고 판매량의 연관성 분석 원문보기


김기훈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데이터정보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저자는 시청률 조사회사에 15년간 근무하고 있으며, 시청률 데이터를 통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이슈들 중에서 광고 판매가 많이 되는 프로그램과 적게 되는 프로그램의 타겟별 시청률은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가 궁금했다. 물론 광고판매가 단순히 시청률만으로 결정되는 것은 아니며, 그 이외에도 여러 가지 변수가 있을 수 있지만, 타겟별 시청률이 광고판매량에 미치는 영향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를 본 논문을 통해 분석해 보려 한다. 최근 보도 자료를 보면 동일 컨텐츠를 여러 스크린을 통해 볼 수 있는 N 스크린 시대가 열렸다는 기사를 많이 볼 수 있으며, TV의 중요성이 예전만 못하다고도 한다. 지상파 광고가 완판되던 예전에 비하면, 현재 지상파 프로그램 중에서 광고가 전혀 판매되지 않는 프로그램까지 나올 만큼, 지상파 광고가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는 상황은 부인할 수 없다. 이러한 지상파 프로그램별 각 프로그램 길이 대비 해당 프로그램의 광고길이 합계로 정의된 광고 판매량을 ...

주제어

#시청률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기훈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데이터정보학과
지도교수 허명회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35장
키워드 시청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843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