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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2009 개정 교육과정으로 단위 학교에서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자율성은 더욱 확대되고 교육과정 운영의 유연성은 대폭 강화되었다. 따라서 단위 학교에서 부실한 교육과정 운영을 막기 위해 단위 학교는 학교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운영하는데 있어 그 효율성과 적절성에 대한 학교 교육과정 평가를 체계적으로 세워야 한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본 연구는 현재 단위 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평가계획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그 문제점과 보완점을 분석하여 개선된 학교 교육과정 평가준거를 설정함으로써 추후에 학교현장의 교육과정 평가 계획을...
저자 | 이학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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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방법 |
지도교수 | 박영무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80 p. |
키워드 | 평가준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0430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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