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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분업이후 경영다각화방안으로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건식)과 화장품은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올리브영과 같은 헬스&뷰티 스토어와 건강기능식품 판매처에 대한 정부의 규제 완화 정책이 시행되면서 다른 유통채널들과 가격과 품목 등에서 비교되고 있으며, 건식과 화장품에 대한 약사들의 의욕도 줄어들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약국에서 판매하는 건식과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조사하여 약국 내에서 의약품 이외 품목에 대한 경영전략과 구매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내는 것을 목적으로 연구하였다. Health functional foods ("health foods") and cosmetics which are sold at drugstores as part of the business diversification methods after 'separation of dispensing and prescribing function' are compared in respect of price and item with other distribution channels as the government's deregulation po...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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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김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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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향장미용학 전공 |
지도교수 | 오경택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9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1367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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