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SPA 브랜드의 서비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 : 유니클로, 스파오의 브랜드 터치 포인트 휠 분석을 중심으로
A Study on Service Design of SPA Brands : Focused on analyzing the Brand Touch Points Wheel of UNIQLO, SPAO 원문보기


변영민 (서경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과 문화산업공예디자인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디자인에 대한 욕구의 증대로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의 주기 또한 점차 단축되어 가는 추세에 있다. 이와 같은 상황으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 실용성, 유행성을 강조하며 디자인 및 상품 개발 주기를 빠르게 회전시키기에 적합한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Brand)브랜드의 괄목할 만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국내 패션 시장에 유니클로(UNIQLO), 자라(ZARA), 에이치엔엠(H&M)과 같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진입하여 크게 성장해 왔으며, 이와 같은 활약상에 자극을 받아 국내에서도 새로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per fast paced lifestyle of modern people and increasing demand for various design, cycle of customer's spending pattern is also reduced gradually. Because of this situation, significant growth has made in brand of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Brand) which is suitable to...

Keyword

#SPA 브랜드  #서비스디자인  #브랜드 터치 포인트  #브랜드 터치 포인트 휠  #유니클로  #스파오 

학위논문 정보

저자 변영민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문화산업공예디자인
지도교수 김지인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99 p.
키워드 SPA 브랜드, 서비스디자인, 브랜드 터치 포인트, 브랜드 터치 포인트 휠, 유니클로, 스파오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196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