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인간이 삶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모든 행위를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을 교육이라 한다. 그 중에 음악교육은 인간의 잠재된 감성과 창의성을 계발시키고 풍요로운 음악적 경험을 통해 조화로운 인성의 함양은 궁극적인 목적이 되어 진다. 음악교육은 수단이 아닌 음악 본연의 가치를 목표로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음악 경험의 과정으로 파생되는 여러 가지 교육적 가치 또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한다. 하지만 학교에서 교육되어지고 있는 현재의 음악교육은 음악 본연의...
저자 | 최지은 |
---|---|
학위수여기관 |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영숙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v, 97 p. |
키워드 | 음악교육과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2307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