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고등 음악교육과정 사례연구 : 리머와 엘리엇의 이론을 중심으로
A case study on music curriculum in Middle. High school: Focusing on Reimer's and Elliott's theory 원문보기


최지은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음악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간이 삶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모든 행위를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을 교육이라 한다. 그 중에 음악교육은 인간의 잠재된 감성과 창의성을 계발시키고 풍요로운 음악적 경험을 통해 조화로운 인성의 함양은 궁극적인 목적이 되어 진다. 음악교육은 수단이 아닌 음악 본연의 가치를 목표로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음악 경험의 과정으로 파생되는 여러 가지 교육적 가치 또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한다. 하지만 학교에서 교육되어지고 있는 현재의 음악교육은 음악 본연의...

주제어

#음악교육과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지은
학위수여기관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음악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영숙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iv, 97 p.
키워드 음악교육과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230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