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Q3R 독해전략이 수학학습부진아의 문장제 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the AQ3R reading strategy on math word problem solving ability of math underachievers 원문보기


송욱연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 초록 본 연구는 초등학교 수학학습부진아들에게 SQ3R 독해전략을 적용하여, 수학 문장제 해결력에 미치는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실험연구로써,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SQ3R 독해전략이 수학학습부진아의 문장제 해결력에 효과가 있는가이다. 이를 위해서 연구 대상은 대구광역시 I초등학교 5학년 수학학습부진아 10명을 실험집단으로 하고 10명은 통제집단으로 선정하였다. 실험은 2013년 9월 9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회기 40분씩 주 3회 6주간 총 18회기를 실시하였고, SQ3R 독해전략 프로그램은 주리은(2007)의 질문전략을 수정한 SQ3R 독해전략 프로그램을 참고하고 독해전략에 사용하는 읽기 능력 훈련자료는 3~5학년 국어 교과서 자료를 연구자가 대상 아동에게 적절한 자료를 찾아 적용하였다.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욱연
학위수여기관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특수교육전공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iv, 71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3180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