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문 초록 본 연구는 초등학교 수학학습부진아들에게 SQ3R 독해전략을 적용하여, 수학 문장제 해결력에 미치는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실험연구로써,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SQ3R 독해전략이 수학학습부진아의 문장제 해결력에 효과가 있는가이다. 이를 위해서 연구 대상은 대구광역시 I초등학교 5학년 수학학습부진아 10명을 실험집단으로 하고 10명은 통제집단으로 선정하였다. 실험은 2013년 9월 9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회기 40분씩 주 3회 6주간 총 18회기를 실시하였고, SQ3R 독해전략 프로그램은 주리은(2007)의 질문전략을 수정한 SQ3R 독해전략 프로그램을 참고하고 독해전략에 사용하는 읽기 능력 훈련자료는 3~5학년 국어 교과서 자료를 연구자가 대상 아동에게 적절한 자료를 찾아 적용하였다. ...
저자 | 송욱연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특수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v, 71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3180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