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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대 대통령선거에서 정치마케팅과 정치참여의 상관관계 원문보기


김재원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치행정리더쉽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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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2012년 12월 19일 실시된 대한민국 제18대 대통령 선거에서 나타난 정치마케팅을 분석하였고, 정치마케팅이 유권자의 정치참여행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하였다. 선거에서 실행되는 다양한 정치마케팅과 스마트 기기의 급속한 확대와 보급은 유권자의 정치참여행태를 변화시키고 있다. 18대 대통령선거에서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

주제어

#제18대 대통령선거  #마케팅  #정치마케팅  #유권자  #정치참여행태  #브랜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퍼스널브랜딩  #TV광고  #소셜 펀딩(social funding)  #정치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political marketing  #voter's political participation and behavior  #social nework service  #social funding  #voter targeting requirement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재원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정치행정리더쉽전공
지도교수 양승함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i, 128 p.
키워드 제18대 대통령선거, 마케팅, 정치마케팅, 유권자, 정치참여행태, 브랜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퍼스널브랜딩, TV광고, 소셜 펀딩(social funding), 정치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political marketing, voter's political participation and behavior, social nework service, social funding, voter targeting requirement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4184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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