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언어중재 상황에서 사용되는 환경중심 언어중재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구체적인 내용을 분석해보기 위하여 언어발달지체 유아 3명을 대상으로 한 언어중재 상황을 일지로 작성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언어발달지체 유아의 언어중재 시 대상 유아 모두 요구 모델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하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유아 지향 모델 방법이었다. 둘째, 언어발달지체 유아의 언어중재 시 활동목표를 다섯 가지로 나누어 중재방법의 빈도를 알아보았...
저자 | 최영미 |
---|---|
학위수여기관 | 고신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 |
지도교수 | 김상윤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56 p. |
키워드 | 언어발달지체 환경중심 언어중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8344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