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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상치환개소 자갈도상의 다짐방법에 따른 도상 횡저항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lateral resistance of ballast according totamping method of the replaced ballast place 원문보기


문영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시스템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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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고속화와 열차안전운행에 있어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는 도상횡저항력에 관 하여 경부고속철도 1단계 구간의 도상치환개소 자갈도상의 다짐방법을 달리하여 도상횡저항력을 측정하여 분석 고찰함으로서 도상횡저항력 확보 및 열차 안전운 행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도상 횡저항력 측정값은 열차운행 횟수, 자갈 입도 및 품질 및 도상 형상 등 현장 여건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인다. 특히 뜬 침목의 경우는 침목 저면 마 찰력의 손실이 크므로, 측정값이 크게 떨어진다. 도상 횡저항력 측정 결과 모든 측정 개소들의 측정값이 국내 규정에는 만족 하나, 고속철도가 기존선을 운행하고 있는 여건상 안전한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영수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철도시스템
발행연도 2014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915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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