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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열차고속화와 열차안전운행에 있어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는 도상횡저항력에 관 하여 경부고속철도 1단계 구간의 도상치환개소 자갈도상의 다짐방법을 달리하여 도상횡저항력을 측정하여 분석 고찰함으로서 도상횡저항력 확보 및 열차 안전운 행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도상 횡저항력 측정값은 열차운행 횟수, 자갈 입도 및 품질 및 도상 형상 등 현장 여건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인다. 특히 뜬 침목의 경우는 침목 저면 마 찰력의 손실이 크므로, 측정값이 크게 떨어진다. 도상 횡저항력 측정 결과 모든 측정 개소들의 측정값이 국내 규정에는 만족 하나, 고속철도가 기존선을 운행하고 있는 여건상 안전한 ...
저자 | 문영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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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시스템 |
발행연도 | 2014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9156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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