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시를 활용한 음운인식활동이 유아의 음운인식능력 및 읽기·쓰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은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동시를 활용한 음운인식활동이 유아의 음운인식능력 및 읽기·쓰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연구 목적에 따라 설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동시를 활용한 음운인식 활동이 만 5세 유아의 음운인식능력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2. 동시를 활용한 음운인식 활동이 만 5세 유아의 읽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3. 동시를 활용한 음운인식 활동이 만 5세 유아의 쓰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본 연구의 대상은 서울에 소재한 B유치원 만 5세 2학급 유아 54명이다. 그 중 28명은 동시를 활용한 음운인식활동을 적용하는 실험집단이고, 26명은 비교집단이다. 실험은 2014년 3월 19일부터 2014년 5월 9일까지 8주간 대집단 활동 9회, 소집단 및 개별활동 15회로 총 24회의 음운인식활동을 진행하였다. 유아의 음운인식능력과 읽기 발달은 “바사 기초학습기능 수행평가체제 : 초기문해” (Basic Academic Skills Assessment :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termine the effects of phonological awareness activities using children's verse on the phonological awareness ability and reading and writing development of young children. For this purpose, the following questions were set: 1. How do phonological awareness activiti...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은주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순환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i, 7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2241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